본문 바로가기
Awesome Life

총기...그게 뭔가요? 기록의 시작

by To올라운더 2023. 5. 3.
반응형

이제, 기억보다는 기록

어느날 문득 나를 되돌아 봤을 때, 나는 이미 총기를 잃었었다...ㅋ

 

 

20대의 나는 나도 모르게 스스로를 믿었었다.

굳이 기억하려 애쓰지 않았었고, 기억해야 할 것을 잊고서 안타까워 하거나 놀라는 일도 흔치 않았다.

그러나, 어느덧 30대가 된 나는 와이프의 질문에 머리가 하얗게 될 때가 많고

해야할 일을 잊어서 놀랄때도 많다.....

몇일 전 그런 나를 보며 '이제 총기를 잃었네' 라는 와이프의 지나가는 한마디에 반박은 커녕 웃음만 났다. ㅋㅋㅋ

 

 

[1] 기록은 힘이 있다.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이자 동력이 되는 이유는

서두에 말했듯, 이제 기억보다는 기록의 힘을 빌려야 할 때가 왔기 때문이다.

 

얼마 전 영화 채널에서 한산을 보며 문득 떠오른 생각이 하나있다.

감독 및 여러 제작진들이 많은 고민과 공부를 하셨겠지만,

세세한 일상이 기록된 난중일기는 역사와 사건을 고증하는데 큰 자산이었을 것이다.

 

난중일기를 읽어보진 못했지만 그 속에는 진지한 이야기 뿐 아니라

이순신 장군이 원균을 욕하거나 공무를 본 단순한 일과,

또 가까운 지인들과의 소소한 일상도 함께 적혀 있다고 한다.

말그대로 하나의 역사이자 한 사람의 일기인데,

이런 기록의 시간을 통한 반성과 고찰이 성웅 이순신을 만드는데에 큰 몫을 했을 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나도 잡블로거로 마음먹은 이상 소소한 일상 뿐 아니라

자기계발이나 순간의 생각들을 블로그 속에 남겨보려 한다.

 

이전  글 <블로그를 시작하며, 주제선정부터 마음가짐까지 >

 

블로그를 시작하며..(주제 선정 부터 마음가짐까지)

1. 블로그 주제 찾기 ... 꼭 필요할까? 블로그를 시작하려 결심을 하고 나면 바로 따라오는 고민이 있다. 바로 어떤 글들을 쓸까? 라는 주제에 대한 고민이다. 먼저 결론 부터 말하면 나는 주제 없

to-all-rounder.tistory.com

반응형

 

[2] 공개적인 글은 힘이 있다. 공표효과(Prcofess effect)  

 

사실 실제의 나는 주위의 관심을 받는 것도 내가 하는 무언가를 알리는 것도 소극적이다.

당연히 인**, 페이** 같은 SNS 계정도 없다.

그저 나와 가장 가까운 주위사람들과의 교류가 중요했지 가볍게 아는 누군가나

실제와는 다를수 있는 SNS에서 비춰진 나에게 관심을 갖는 사람과의 관계는 원치 않았다.

 

말 한마디 사진 하나가 구설수에 오르는 세상.

내가 원하는 세상은 아니었고 굳이 관심을 받고 싶지도 않았다.

이것이 내가 SNS를 하지 않은 이유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누군가 보게 될 블로그를 작성하는 이유는 나태해진 나를 위한 공표효과 때문이다.

흔히들 다이어트나 금연 등 무언가를 이루려 할 때,

'올해는 꼭 매일 운동해서 복근을 만들꺼야' , '이번 자격증 시험이 끝날 때까지는 게임은 안하고 공부할거야'

등과 같은 말을 공개적으로 하면 그 말에 더 책임감을 느끼고 말뿐인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한다는 현상인데, 이런 효과에 기대서라로 나태해진 나를 채찍질하고자 한다.

 

때에 따라 혹은 내용에 따라 비공개로 작성할 수도 있겠지만, 블로그를 하루하루 꾸준히 나를 가꿔나가 보겠다.

 

반응형